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vertex shader
- SQL
- 배칭
- 쉐이더
- 유니티
- URP
- 픽셀 쉐이더
- 유니티 최적화
- 코스피
- Heap
- 정렬
- 버텍스 쉐이더
- 디자인패턴
- 멀티스레드
- 통신
- 네트워크
- 코스닥
- 운영체제
- c#
- 주식
- unity
- SQLD
- SQL시험
- 자료구조
- 스레드
- SRP
- TCP
- 렌더링파이프라인
- 프로세스
- HDRP
Archives
- Today
- Total
반응형
Let's Girin!
[C#] is 키워드 본문
1. is 키워드
● is 키워드는 객체의 유형을 확인하는데 사용된다(캐스팅 성공 유무를 확인한다).
● 주로 다른 유형으로 형식을 변환하기 전에 객체 유형을 검사하는 용도로 활용된다.
● 안전한 형변환을 보장하고 예기치 않은 예외를 방지한다.
2. 타입 확인과 변수 할당
● is 키워드를 사용하면 캐스팅 성공 유무 확인 뿐만 아니라 동시에 변수를 할당할 수 있다.
object data = 42;
if(data is int number)
{
Console.WriteLine($"숫자: {number}");
}
3. 논리 연산
● is 키워드를 사용하면 논리 연산을 통해 복잡한 조건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.
static bool IsPrime(int number) => number is > 1 and (<= 3 or > 5 and % 2 != 0);
4. Switch-Case문
● is 키워드를 사용하면 각각의 유형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.
public static string GetAnimalSound(Animal animal) => animal switch
{
Cat => "야옹",
Dog => "멍멍",
Bird => "짹짹",
None => "알 수 없음"
};
5. 응용
private bool IsPositiveNumber(object obj) => obj is int number && number > 0;
● obj가 int형으로 형변환이 가능하다면 형변환된 값을 number 변수에 할당하고
그 값이 0보다 큰 양의 정수인지를 판단할 수 있다.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클로저(Closure) (0) | 2023.09.21 |
---|---|
[C#] 구조체와 클래스의 차이 (2) | 2022.09.14 |
[C#] 값 형식과 참조 형식/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(0) | 2022.05.30 |